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확진자 격리 방법

반응형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코로나19 환자가 다시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주간 위험도는 6주 만에 다시 격상됐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감기처럼 서서히 사라지나했더니 확진자수가 다시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에 코로나 감염자의 10%가 재감염자로 '낮음'이었던 위험도는 '중간'으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코로나 증상 

 

코로나19 증상은 아직까지 '인후통'이 대표적인데요. 오미크론은 목아픔 증상을 계속 호소하는 중이며, 확진 초기에는 계속 재채기, 코막힘, 누런 콧물(때때로 흰콧물)이 계속 올라온다고 합니다. 3일 후부턴 인후통 증상이 계속 심해지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줘야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기준

 

먼저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코로나 확진자 기준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기준은 다음과 같은 기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먼저 보건소에서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입니다. 또 한 가지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 확진자로 보고 있는데요. 코로나 확진자 판정을 받은 사람은  일정 기간 자가격리 기간을 가져야 하며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은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까지입니다. 예방 접종력과 관계없이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차 자정에 격리가 해제되는데요 격리해제 후에도 전파방지를 위해 KF94 또는 이와 동급인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타인과의 접촉, 대중이용시설 방문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격리해제 후 따로 별도의 검사는 필요하지 않으며 격리해제 후에는 일반적인 활동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가족은?

 

지난 3월 1일부터 확진자 동거 가족은  접종이력에 관계없이 의무재택격리가 아닌 수동감시로 대응방식이 변화되었는데요만약 동거가족이 확진됐다면 경우 3일 이내 PCR 검사를 한 번 받아야 하고 7일 차에 자가검사키트로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동거인 중 추가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추가확진자는 새롭게 7일 간 격리해야 합니다

 

 

코로나 독감과 차이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독감과 코로나19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구별하기 어렵지만차이를 보이는 몇몇 증상이 있습니다 독감은 갑작스러운 고열과 근육통, 두통이 주된 증상으로 나타나고, 코로나19는 후각 또는 미각 저하, 호흡곤란 등이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무엇보다 두 질병 모두 전염성이 강하고 고열 등 건강을 위협하는 증상이 나타나기에 독감이나 코로나19가 의심된다면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독감
감기
인플루엔자A,B,C,바이러스
원인
200여 가지 바이러스
갑자기
시작
서서히
고열 38도 이상
고열
드물다
때때로
콧물 인후통
약하다
인플루엔자 백신 항바이러스제
예방약
없다
타미플루,리렌자
치료약
대증요법

독감 과 코로나는 전문의들도 구별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러니 독감검사와 코로나 검사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 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